반응형
영화 그레이맨을 어제 보았는데. 장면 중 로이드가 인질을 고문하면서 하는 대사가 있는데 인상깊어서 찾아보았습니다.
## 🎬 쇼펜하우어 언급 대사
> “Mostly, it's loss which teaches us about the worth of things. That's Arthur Schopenhauer. He was a German philosopher, a pessimist.”
> 즉,
> **“대체로, 어떤 것의 가치는 우리가 그것을 잃고 나서야 배워요. 그게 아서 쇼펜하우어라는 사람이 한 말입니다. 그는 독일인 철학자였고, 비관주의자였죠.”**
> “He saw the value in suffering.”
> 즉,
> **“그는 고통 속에도 가치가 있다고 보았어요.”**
### 🔍 의미 해석
1. **“ Mostly, it's loss which teaches us about the worth of things.”**
→ 우리가 무언가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순간은 그것이 사라졌을 때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2. **“He saw the value in suffering.”**
→ 쇼펜하우어는 고통 자체에도 인간의 삶을 이해하게 하고 깊이 통찰하게 만드는 가치가 있다고 본 철학자였습니다.
아직 40분 더 봐야 결말까지 봅니다. 퇴근하고 봐야겠네요.
반응형
'AI물어보살'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트륨 하루 섭취량 얼마? 나트륨 섭취가 많다면? (4) | 2025.08.05 |
|---|---|
| 이런사람 절대 놓치지 마라. (2) | 2025.08.05 |
| 대표적인 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식품 알아보자 (2) | 2025.08.05 |
| 마비성 장폐색(Paralytic Ileus) 장이 마비되어.... (2) | 2025.08.04 |
| 장운동 회복에 좋은 운동법 5가지 (4) | 2025.08.0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