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그레이맨을 어제 보았는데. 장면 중 로이드가 인질을 고문하면서 하는 대사가 있는데 인상깊어서 찾아보았습니다.


## 🎬 쇼펜하우어 언급 대사


  > “Mostly, it's loss which teaches us about the worth of things. That's Arthur Schopenhauer. He was a German philosopher, a pessimist.”
  > 즉,
  > **“대체로, 어떤 것의 가치는 우리가 그것을 잃고 나서야 배워요. 그게 아서 쇼펜하우어라는 사람이 한 말입니다. 그는 독일인 철학자였고, 비관주의자였죠.”**



  > “He saw the value in suffering.”
  > 즉,
  > **“그는 고통 속에도 가치가 있다고 보았어요.”**



### 🔍 의미 해석

1. **“ Mostly, it's loss which teaches us about the worth of things.”**
   → 우리가 무언가의 진정한 가치를 깨닫는 순간은 그것이 사라졌을 때라는 점을 강조합니다.

2. **“He saw the value in suffering.”**
   → 쇼펜하우어는 고통 자체에도 인간의 삶을 이해하게 하고 깊이 통찰하게 만드는 가치가 있다고 본 철학자였습니다.


아직 40분 더 봐야 결말까지 봅니다. 퇴근하고 봐야겠네요.

 

 

반응형
Posted by 그렇지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