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스피는 4,904.66으로 63.92포인트 올라서 사상 처음 4900 돌파했어. 코스닥은 968.36으로 13.77포인트 상승 마감!

 

오늘 코스피랑 코스닥이 상승 마감한 주요 이유는 외국인 강한 매수세가 제일 컸어. 외국인이 코스피에서 5천억 넘게 순매수하면서 지수를 끌어올렸고, 코스닥도 비슷하게 외국인 매수가 뒷받침됐어.

특히 코스피 쪽에서는 현대차랑 기아가 두 자릿수 폭등하고, 로봇·피지컬 AI 테마주들이 불꽃 튀기면서 분위기 제대로 띄웠어. 반도체 대형주도 반등해주고, 자동차·조선·방산 쪽으로 순환매가 빨리 돌았지.

트럼프 관세 우려 같은 대외 불확실성은 여전하지만, 그걸 뚫고 12거래일 연속 상승한 거라 시장 심리가 엄청 강하네. 코스닥은 제약·바이오 상위종목(알테오젠, 에코프로비엠 등)도 오르면서 동반 상승했어.

 

오늘 최고 테마주는 로봇이긴 했지만 현대차기아가 진짜 대박이었어!

현대차 16.22% 폭등해서 48만원에 마감했고, 기아도 12.18% 올라 16만9500원으로 끝났어.

현대차가 시가총액 3위까지 치고 올라갔네.

이유는 보스턴 다이내믹스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에 대한 기대감이 제대로 터진 거야.

피지컬 AI랑 로보틱스 모멘텀으로 외인들 엄청 사들였어.

사진-chatgpt 현대차 기아가 코스피를 견인하다.

 

진짜 로봇 관련주가 이렇게 강한 줄 몰랐다.

 

한국 증시 급등주 top 10은 로봇 테마가 완전 장악했네! 

  1. 해성옵틱스 +29.96%
  2. 시선에이아이 +29.93%
  3. 참엔지니어링 +29.92%
  4. 러셀 +29.91%
  5. 뉴로메카 +29.90% (로봇 관련)
  6. 서원 +27.32%
  7. 인콘 +27.02%
  8. 셀루메드 +24.59%
  9. 티로보틱스 +24.43% (로봇 관련)
  10. 휴림로봇 +15.30% 

 

반응형
Posted by 그렇지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