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금값은 치솟는데 금관련주인 엘컴텍은 왜이러냐?

엘컴텍은 금 관련주로 분류되긴 해. 몽골 자회사(AGM Mining)를 통해 금광 탐사권 3개 보유하고 있어서 금값 오를 때마다 테마로 움직이는 종목이야. 대장주급으로 불릴 때도 많았고.

지금 금값은 진짜 사상 최고치 뚫고 있어 – 국제 현물 온스당 4,660~4,680달러대에서 거래 중이야. 국내 1돈도 97만 원 가까이 찍었네. 불확실성 때문에 안전자산 수요 폭발한 거지.

2026년 전망도 밝아. JP모간 같은 곳에서 올해 말~내년 초 온스당 5,000~5,200달러까지 본다고 하니까 추가 상승 여지 있어.

근데 엘컴텍은 실제 채굴·판매 매출이 크지 않고 탐사권 수준이라 테마주 성격 강해. 게다가 최근 80% 무상감자 소화 중이라 주가 압박받고 변동성 커. 금값 오르면 단기 반등 있지만, 본업(카메라 렌즈·LED) 실적 따라가는 핵심이야.

 

엘컴텍 80% 무상감자. 내주식 어쩌냐?

엘컴텍 오늘 그 80% 무상감자 이슈 때문에 제대로 얻어맞았네. 지난 16일 공시된 거라 오늘 장중에 -10% 가까이 (저가 729원까지) 빠지면서 VI도 걸렸어. 결국 종가 735원으로 -10.58% 마감했지.

감자 이유는 재무구조 개선과 자본 효율화라고 하지만, 주식 수가 5분의1로 줄어들다 보니 단기적으로 주가 압박받고 매물 쏟아진 거야. 개인들 패닉 매도 나오면서 거래량도 꽤 터졌고.

근데 네가 말한 외국인 매수는 확인해보니 반대네 – 오늘 외국인 오히려 14만 주 넘게 순매도했어. 기관도 별 움직임 없고 개인이 대부분 떠안은 흐름이야.

전체적으로 감자 소화 과정이라 단기 약세 이어질 수 있지만, 액면가 유지되는 무상감자라 장기적으로는 재무 좋아지면 반등 가능성도 있어.

 

감자 후 주식 수가 80% 줄었으니, 기업가치가 그대로라면 주당 가격이 5배는 올라야 맞는 거지.

 

 

내가 1컴택을 1116원에 2023주를 가지고 있어. 무상 감자 된다면 내일 어떻게 될까?

사진-chatgpt 엘컴텍 무상감자,주가 폭락, 금값 비싸고 자기자본 많더만 ㅠㅠ

 

네가 가진 엘컴텍 2023주(1116원 매입가), 무상감자 방식이 5주를 1주로 병합하는 거라 내일(1월 20일)부터는 주식 수가 404주로 줄어들어 (2023 나누기 5 하면 404주 + 3주 잔여분 처리돼서 404주 돼).

이론적으로 총 보유 가치(약 200만 원)는 변하지 않아. 거래소에서 기준주가를 오늘 종가(735원) 기준으로 대략 5배 정도(3,675원 근처)로 조정해서 시작할 거야.

그래서 시작하면 주당 가격이 5배 가까이 것처럼 보일 테지만, 주식 수가 5분의 1로 줄어서 액수는 똑같아. 다만 감자 소화 중이라 오늘처럼 매물 나오면 흔들릴 있으니 지켜봐!

 

오늘 1월 19일 한국 증시 급등주 top 10 

  1. 해성옵틱스 +29.96%
  2. 시선에이아이 +29.93%
  3. 참엔지니어링 +29.92%
  4. 러셀 +29.91%
  5. 뉴로메카 +29.90% (로봇 관련)
  6. 서원 +27.32%
  7. 인콘 +27.02%
  8. 셀루메드 +24.59%
  9. 티로보틱스 +24.43% (로봇 관련)
  10. 휴림로봇 +15.30%
반응형
Posted by 그렇지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