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진-chatgpt 미국증시이야기,

어제 미국 증시, 트럼프 대통령이 그린란드 문제로 유럽 국가들 관세 위협하면서 제대로 급락했어.

 

다우가 1.76% 떨어져서 48,488에 마감, S&P 500은 2% 넘게 내려 6,797쯤, 나스닥은 2.4% 하락했어. 세 달 만에 가장 큰 낙폭이야.

투자자들이 관세 전쟁 재점화될까 봐 겁먹고 매도 폭주한 거지. 안전 자산으로 금값은 사상 최고치 찍었고.

 

금이랑 은은 안전 자산으로 돈 몰려서 사상 최고치 찍었어. 금은 4,700달러 넘겨서 4,720대까지 올랐고,

 

반대로 암호화폐는 위험 자산 취급받아서 비트코인 3% 넘게 빠져서 90,000달러 밑으로 내려갔어. 89,000대까지 떨어졌다가 조금 회복 중.

 

전형적인 리스크 오프 장세야. 금이랑 은 강세, 크립토 약세.

 

미국이 밤사이 관세 이슈로 제대로 내려앉았는데 한국은 장 초반에 코스피가 좀 밀리긴 했어. 4,808 정도로 하락 출발했는데,

휴머노이드 로봇 테마가 불씨 돼서 관련주들이 불기둥처럼 오르고 있네. 휴림로봇, 뉴로메카 상한가 치고, ETF들도 급등 중이야.

 

CES 여운에 피지컬 AI 기대감이 아직 살아서 로봇주가 시장 끌어올리는 분위기야. 미국 약세랑 대조되네!

 

특히 TIGER 코리아휴머노이드로봇산업이 10% 넘게 치솟고 있고, KODEX 로봇액티브도 8~9%대 강세야.

 

 

반응형
Posted by 그렇지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