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애프터마켓 급락 이유,그린란드 관세 무역전쟁 위기

사진-chatgpt 애프터마켓 급락 지금이 매수 타이밍인가요?

애프터마켓 급락 이유

오늘 1월 20일 정규장 마감 후 시간외나 야간 선물에서 떨어지는 거 주로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발언 때문이야. 트럼프가 그린란드 안 넘겨주는 유럽 국가들(덴마크, 노르웨이 등)에 2월부터 10%, 6월부터 25% 관세 때리겠다고 해서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 폭발했어. 미국 증시 휴장 중이라 US 선물이 1% 가까이 빠지고 유럽 증시도 이미 출렁였으니까, 우리 코스피200 야간 선물도 0.4% 정도 하락 마감했어. 정규장은 0.4% 떨어진 4,885로 끝났는데, 애프터 쪽은 이 여파로 더 약세야. 내일 장 초반도 조심해야 할 듯.

 

마틴루터킹주니어 데이

오늘 1월 20일은 2026년이라 마틴 루터 킹 주니어 데이 때문에 미국 주식 시장(NYSE, Nasdaq)이 휴장했어.

이 날은 매년 1월 셋째 월요일로, 올해는 19일이었어.

 

2026년 MLK 데이는 1월 19일 월요일이야. 

 

 

주로 트럼프가 그린란드 때문에 덴마크 비롯한 유럽 국가들(프랑스, 독일, 영국 등)에 10% 관세 부과하겠다고 위협한 게 제일 커. 이게 무역 전쟁 재점화 우려로 투자자들이 패닉 매도하고 있어.

다우 선물이 600포인트 넘게 빠질 거라고 하고, 지금 미국 시간 오전이라 시장 열리자마자 내려앉는 중이야.

 

내일은 검은수요일이 되려나? 

 

그나저나 애프터마켓 하한가에서 또 매수한 사람들은 대박나는 분위기인데 

 

워렌버핏 명언

하나, 남들 탐욕 부릴 땐 공포에 지고, 공포에 질 때 탐욕으로 맞서.

둘, 네가 이해 못 하는 사업은 사지 마.

셋, 타인 눈치 보지 말고 장기 보유.

마지막, 현금 비중은 늘 위기 때 쓸 카드지.

 

 

 

반응형
Posted by 그렇지형
,